Flummoxed!

March 05,2011                      hit:(3051)

3월2일 스티브 잡스의 출현으로 세상이 극도의 “황당부르스” (Flummoxed) 입니다…ㅋ
잡스는 이날 삼성, Motorolla, RIM, HP 등 타블렛 경쟁사들을 빗대 Flummoxed란 단어로 웃어줬습니다.
이 단어의 뜻은 confuse, perplex 보다 더 코믹스럽고 과장된 “혼란”의 뜻입니다. 10살 어린이가 수학자를 놀래키는 질문을 던졌을 상황에 걸맞는다는 사전 풀이입니다.

애플인사이더와 컬트오브맥의 미국시간 4일자 기사를 보면 “어제 삼성 Don-Joo Lee 부사장은 안드로이드 타블렛 갤탭 10.1 (갤탭 후속작)이 iPad 2를 대적하기에 아직 불충분하다며 디자인 변경을 지시했다”고 쓰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달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WMCC에서 전세계 모바일시장을 상대로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해 야심차게 데모시연을 했던 갤탭 10.1이지만 iPad 2로 Flummoxed 상황에 빠진 단적인 사례입니다.

타블렛 경쟁사들만 Flummoxed 된것이 아닙니다. 테크 언론도 마찬가지…더 심합니다!
이들의 DNA는 “획기적이고 현란한 하드웨어 발표만을 고대”하는 것인데 잡스는 “애플의 DNA에는 기술 플러스 사람을 고려하는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하니 여전히 이게 무슨 소린지 이해를 못하고 허둥댑니다.

여전히 그들은 퀄컴의 Snapdragon, 엔비디아의 Tegra 그리고 애플의 A5 칩셋에서 차이점을 찾는데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곧 iFixit.com 같은 곳을 통해 알려지겠지만 현재 iPad 2의 RAM 스펙을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Google 뉴스의 Sci/Tech 페이지를 펼치면 연일 테크매체들의 “스펙, 스펙 누가 더 좋은가”만 놓고 이야기하는 기사들이 줄잇고 있습니다. ㅋ
애플에서 하드웨어 스펙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불지않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Post PC Device에서 하드웨어 스펙은 의미가 없다. 바보들아, 문제는 UX (사용자 경험치)다”라고 하는 것이죠.

이미 월가에선 “2011, Year of iPad 2″라고 선언한 “스티브 잡스 독트린” 때문에 데스크톱 PC 세일즈의 하강곡선이 더 급해질것을 예상합니다. 또 하드디스크 제조사들의 찬바람 줏가는 어쩔수 없는 대세이고요.
하드웨어스펙이 그렇게 중요하다면 맥프로급의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됩니다. 샌디브릿지 신형 인텔 씨퓨에 500달러가 넘어가는 엔비디아 GPU 카드사면되죠…오버클럭도 신나게하고 몇만점의 벤치점수로 희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잡스에 의해 새로정의 된 타블렛은…이 부분에서 웃음이! 2일 애플 이벤트 무대 디자인이 생각나십니까?

깨끗한 무대에 가죽 소파 하나만 있었습니다. iPad 2의 데모시연을 진행할때 의자에 앉아 편하게 한 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고 다른 손으로 아이무비와 거라지밴드 등을 보여줬죠. 예전같으면 책상 앞에 앉아야만했던 작업입니다. 그게바로 타블렛의 정의이고 달라진 사용자 경험치입니다. 의자 하나면 족하다!

때마침 시애틀의 이웃집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소식이 나왔습니다. 2012년 목표로 완죤 새로운 타블렛용 오에스 디자인에 들어갔다고. 여전히 지구상 88%의 데스크톱 피씨를 장악한 소프트웨어 자이언트가 진정한 타블렛 오에스를 출시한다면 어느 정도의 임펙트는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Flummoxed 상황에서 나온 마소의 다급한 목소리란 사실을 부인할 순 없겠군요.

잡스의 “Flummoxed”란 표현은 두고두고 등장할 말입니다…^^

comment : (4)

guitarist   2011/03/11 06:07 [delete] Reply
정말 요번이벤트는 심플하게 치뤄진것같아요 그러면서 임팩트있는 스티브잡스 특유의 키노트...
거기다 예전에 awesome이란 단어를 퍼트린 장본인께서 요번에 새로운 단어유행을 만들듯 싶네요^^

   

yalgee   2011/03/09 12:39 [delete] Reply
단어에대한 명쾌한 해석 감사해여.

   

jp   2011/03/06 04:34 [delete] Reply
128bit 님...저두 사실 이글을 쓴게 flummoxed란 단어를 첨듣고...그런 단어가 있었나했습니다...ㅋㅋ
거의 책에서나 나올법한 단언인데 잡스 때문에 앞으로 자주 사용될 단어같습니다...^^

   

128bit   2011/03/06 01:41 [delete] Reply
키노트에서 flummoxed 라는 단어가 나오자 마자 무슨 뜻인지 잘 몰라서 네이버 사전등을 검색했었는데..
없는 단어로 나오더군요.. ^^;; 덕분에 잘~ 이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Save a Comment]

[Prev]
 LA
 SEOUL
   JP
   Mission Viejo, CA,
   United States
   THE GREEN FUSE (RSS 구독)
   LaymenBlog
   x86os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