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검색사업 진출!!!

April 29,2010                      hit:(3867)

오늘 thinking님께서 전해주신 HP의 Palm 인수 뉴스가 IT업계를 뒤흔들었습니다. HP는 회사 자산규모의 10%에 달하는 12억달러나 투입하는 모험을 감행했죠. 헌데 주가는 오늘 하락세였습니다. 월가의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HP의 실책임을 너무 빠르게 지적하고 나서긴 했습니다. 또...Wrath of MS 조짐이 보입니다. 이제껏 형동생하던 사이였는데. 이제 HP가 모바일 업계에서 MS와 대항 구도의 발판을 마련해다는...

헌데 진짜 경천동지한 소식은 사실 조용하게 소리 소문없이 애플이 "검색사업"에 진출한 것입니다. iPhone 검색 APP중 하나인 Siri를 잡스가 잡수셨습니다. 것두 보유한 현금 보따리의 껌값도 안되는 1억달러 정도 지불해서 건졌다는 소문입니다.

사실 저는 Siri를 junno님을 통해 소개 받은 앱이 었습니다. 구글과는 전혀다른 검색엔진입니다. 일단 음성인식 검색엔진이란 점이 크게 다르구요. 구글처럼 노다지 사진정보, 웹정보, 뉴스디렉토리 검색해주는 것보다 시질적으로 End User에게 필요한 당장의 정보를 공급하는 것이 특색입니다. 위치정보와 푸시노티스 서비스를 하는 기능을 갖고 있구요. 예를 들자면 운전하면서 Tell Me Pizza Hut 하면 그 자리에서 인근 피자헛이 나타나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지난 1월 잡스는 애플이 보유한 400억달러+알파의 현금보유고를 자랑하면서 이 돈을 갖고 배당금을 나눌것이 아니라 "Think Big"이란 말을 의미심장하게 던졌습니다.
이미 PA Semi, Lala, Quattro, Intrinsity 등 애플의 독자기술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을 진행했는데 결국 이제 검색엔진 분야에 까지 성공적으로 손을 뻐치고 있습니다.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하겠죠. 당장 어떤 기발한 사업이 나올것으로 보이진 않지만 iPhone OS 4.0과 연동해서 아이폰의 맵 정보와 검색엔진 앱이 앞으로 구글을 탈피해서 어떤 모양새를 갖고 나타날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더불어 스티브 잡스와 애플은 6월 중순 WWDC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때 차세대 아이폰도 소개될 예정이란 소리도 나오고요..헌데 그보다 훨씬 앞선 6월1일 월스트릿저널 주최로 열리는 연례행사 All Things Digital Conference에 잡스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 자리엔 스티브 발머, 에릭 슈미츠, 또 페이스북 창업자등 IT 업계 무림고수님들이 함께 등장한다고 합니다. 잡스가 이 컨퍼런스에 등장하면 꼭 놀랄일을 선뵌다고 합니다. 몇년만에 다시 나오는 자리라고 하는데 이 때문에 WWDC 김이 새는것 아니냐는 말도 나옵니다.

6월엔 애플에서 아주 바쁘게 몬가 크게 일을 벌리려는 기세입니다!!

comment : (0)

      [Save a Comment]

[Prev]
 LA
 SEOUL
   JP
   Mission Viejo, CA,
   United States
   THE GREEN FUSE (RSS 구독)
   LaymenBlog
   x86os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