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y Meeker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ㅋ

June 13,2010                      hit:(2895)


지난해 12월 모건 스탠리에서 "The Mobile Internet Report"란 업계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폰의 출현으로 최근 3년사이 급격하게 발전 팽창해온 모바일 인터넷 시장을 보면서 나온 보고서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매리 미커라는 모건 스탠리 IT수석 분석가가 만든것 입니다. 미커의 보고서가 왜 중요하냐면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95년 PC인터넷의 보급과 발전을 누구보다 앞서 예측한 "Internet Report"를 작성했던 사람이고 이 보고서로 인해 닷컴 벤처 붐이 시작됐었습니다. 지금도 IT 업계와 월가에선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한 미커의 "Internet Report"를 "바이블"처럼 취급합니다. iPhone의 성공과 iPad의 출현을 앞두고 발표한 "The Mobile Internet Report"는 15년만에 작성한 보고서였고 여전히 그녀의 모바일 시장 분석은 놀라운 통찰력으로 월가와 IT 업계의 존경심을 다시 사로잡았습니다.

최근 뉴욕에서 IT업계 및 월가의 큰손들이 모이는 연례행사가 있었습니다. CM (Coversational Marketing) Submit이란 이벤트였고 미커가 초대연사로 나와 "Internet Trend"란 주제로 현재의 상황과 미래를 예상하는 강연을 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역시 미커의 예리한 분석이 언론의 화제가 되고 있군여.



이날 미커는 모바일 인터넷 성장 및 관련 업계 상황을 정리했습니다. 또 모바일 인터넷 광고 및 컴머스, 그리고 크라우드 컴퓨팅 등 미래 테크놀러지 변화까지 예상하는 이야기를 풀었습니다. 미래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모습이 어캐 나타날지 그림을 그려볼 수 있겠습니다. ㅋㅋ

간단히 관심을 끄는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Apple iPad가 최단시간내 최대성장을 보이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라고 했습니다. 60일동안 2백만개가 팔렸고 잡스는 "3초에 한대씩 팔렸다"고 했습니다.
2. 안드로이드의 생산량이 현재 아이폰의 그것과 거의 같아졌다. 판매라고 적시하지 않고 생산량이라고 한 이유는 안드로이드가 공짜폰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나 가입하면 하나 공짜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모두 판매된 것을 의미하니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포인트는 안드로이드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손에 쥐어졌다 입니다.
3. 스마트폰 생산량이 2012년을 기점으로 데스크톱/노트북 그것을 앞설 것이다.
4. 스마트폰 생산량이 2011년부터 일반 휴대폰 생산량을 추월할 것이다.
5. 2010념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컴퓨팅 기기 사이클은 과거보다 10배나 더 많은 휴대용기기들의 출현이 나타날 것이다. 70년대 메인프레임, 80년대 미니컴퓨터, 90년대 PC, 2000년대의 인터넷 피씨, 그리고 2010년부터는 모바일 인터넷 기기의 시대이며 여기에 iPad, iPhone, kindle, MP3, GPS, A/V 등등 더욱 다양하고 목적에 맞춘 휴대용 기기들이 출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아이폰의 경우 전세계 시장점유율은 16%정도이지만 전체 모바일 인터넷 사용은 55%, 반면 안드로이드는 시장점유율 10%에 모바일 인터넷 사용 25% 입니다. 심비안과 블랙베리 (RIM)의 경우 시장점유율은 각각 44%, 19% 이지만 모바일 인터넷 사용은 23%, 6%로 나타났습니다.
7. 전세계 3G 모바일 통신이 이제 20%를 넘어섰다. 모바일 통신의 성장기조가 아직도 한참 열려있다는 의미입니다.
8. 모바일 앱과 서치 사용빈도수가 지난 1년사이 2배로 증가했다.
9. iPad의 인터넷 사용이 스마트폰 보다 데스크 톱 인터넷 사용패턴에 더 가깝다. 결국 아이패드가 데스크톱 시장을 갈아엎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comment : (0)

      [Save a Comment]

[Prev]
 LA
 SEOUL
   JP
   Mission Viejo, CA,
   United States
   THE GREEN FUSE (RSS 구독)
   LaymenBlog
   x86os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