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ewalk 그리고 기가 보드는 

May 02,2010                      hit:(5524)

오늘 삽질의 날로 정하고 달려들었습니다. 헌데 이거 완죤히 삽도 아닌 삼지창으로 가볍게 리테일 잡고 말았습니다....^^

여기 후기와 팁에 kakewalk 관련해서 여러 글들이 올라와 있지만 아무래도 한줄 더 남기는게 맞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해킨토시가 이렇게 쉽다는 생각을 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여기에 엔비디아 글픽 카드(9000시리즈 이상)까지 준비돼셨다면....
더 이상 해킨토시에 삽이 필요없는 설치방법이었습니다. 어캐 이 방법을 이제서야 알았는가하는 생각까지 들더군여....

1. 우선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Quote:
* Gigabyte EP45-UD3LR
* Gigabyte EP45T-UD3LR
* Gigabyte EP45-UD3R
* Gigabyte EP45-UD3P
* Gigabyte EX58-UD5
* Gigabyte EX58-UD3R
* Gigabyte EX58A-UD7
* Gigabyte EP45-UD3L ( GA EP43-DS3L)
* Gigabyte EP45-DS3L
* Gigabyte P55M-UD2
* Gigabyte G41M-ES2L
* Gigabyte EX58-UD4P
* Gigabyte X58A-UD3R

* MSI P55M-GD45


위와같은 보드를 갖고 계시다면...그리고 기 설치된 레퍼드 시스템이 있다면...

2. http://puru.se/ 으로 이동하셔서 USB (최소 8기가) 또는 DVD 방법에 맞춰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3. 저는 USB 용으로 다운받았습니다. 20메가 조금 넘더군여.

4. 준비된 USB 메모리 스틱에 디스크 유틸을 이용해서 10.6.3 리테일 눈범이를 먼저 이미지 복원시켰습니다.

5. 3)에서 다운받은 kakewalk를 기 설치된 맥에서 실행시킵니다. 눈범이 복원시킨 메모리스틱을 대상으로 설치 진행합니다. 이때 사용자화에서 새로 눈범이 설치할 보드를 선택합니다. GA EP43-DS3L 보드는 1번 리스트에 없었지만 EP45-UD3L로 선택하니까 완벽설치 됐습니다. 잘 모르고 처음 EP45-DS3L을 선택했었는데 전혀 응답이 없더군여!

6. 메모리스틱을 이제 새로 설치하려는 시스템에 꼽고, 바이오스 메뉴로 들어가 유에스비 부팅 1순위로 지정하시고, AHCI 모드 설정, 파워메니지먼트에서 S3 선택, HPET 64비트 선택하시고 재부팅들어갑니다.

7. 메모리스틱으로 부팅이 되면서 잠깐의 애플스크린이 보이다가 곧바로 스노우레퍼드 설치 스크린이 뜹니다.

8. 물론 디스크 유틸을 이용해서 대상하드를 맥OS저널링/GUID 옵션으로 파티션하시고요...디스크유틸을 끄고 다음단계로 설치 진행합니다.

9. 사용자옵션에서 자신이 선택한 메인보드 메뉴가 설치메뉴로 뜨는지만 확인하시고 설치계속 진행합니다.

10. 눈범이 설치가 끝나고 재부팅할때 메모리스틱 뽑아내고 설치된 하드로 부팅하면 끝입니다.

오늘 설치에 사용된 글픽은 Nvidia GeForce GT 220 글픽이었습니다. 나중에 com.apple.boot.plist 열어보니까...Graphic enabler가 이미 yes로 설정됐더군여. 사운드와 글픽 잠자기까지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메모리스틱에서 눈범이 하드에 부트로더와 부트파일, 엑스트라 폴더,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보드옵션에 따른 켁스트파일이 모두 자동으로 설치돼있었습니다.
할게 아무것도 없었다능...

기가보드와 엔비디아 글픽 조합이라면 정말 더이상 해킨 걱정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comment : (0)

      [Save a Comment]

[Prev]
 LA
 SEOUL
   JP
   Mission Viejo, CA,
   United States
   THE GREEN FUSE (RSS 구독)
   LaymenBlog
   x86os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