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Fumbles Again!!

February 22,2011                      hit:(2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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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필칭…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라는 모토롤라의 타블렛 Xoom 출시가 24일로 다가왔습니다. 800달러에 출발하는 가격으로도 아이패드와 대적을 못하는 Xoom입니다. 엎친데 덥친격으로 최강점으로 자부하던 플래쉬 기능이 빠져 나온다는 소식 때문에 아이패드 좀 상대해주길 기대해온 테크월드가 출렁입니다…ㅋㅋ

이유는 플래쉬 툴 제작사인 어도비가 아직 준비가 덜됐다능…플래쉬 역사를 잘 아는 분들은 어도비의 모바일 플래쉬 딜레이가 더이상 놀랄일이 아닙니다. 플래쉬 블락을 선언했던 아이폰 1세대 부터 어도비는 애플을 공격하기 여념없었죠. 하지만 실제 모바일용 플래쉬를 공식적으로 내놓은 것은 불과 지난해 여름이 되서야입니다. 그러기 까지 말만 난무했죠. 안드로이드가 아이폰과의 진검승부를 벌일적에도 어도비 모바일 플래쉬는 여전히 "in-the-process"였습니다.

실리컨앨리인사이더의 댄 프로머기자는 (http://www.businessinsider.com/adobe-flash-mobile-2011-2) 모토롤라 Xoom이 플래쉬없이 출시하는 이유에 대해 "여전히 데스크톱의 마우스 오리엔테이션에 준비된 플래쉬가 타블렛의 손가락 터치 기능에서 미약"하다며 "특히 배터리 뿐만아니라 플래쉬로 제작된 동영상을 모바일 기기에서 돌릴때 3G 이통망상의 병목현상을 어찌할 수 없기 때문에 이통사도 원하지 않고 있다"고 전합니다.

이미 3G 이통망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기에는 플래쉬가 포함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도비측에선 올해안에 50여종의 타블렛과 총 1억3천2백만 모바일기기에서 플래쉬가 작동할 것이라고 멋들어지게 발표했지만…소문난 말잔치에 불과하다는게…전문가 시각입니다.

또 2주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BBC의 타블렛 앱을 만든 제작자가 한마디 했습니다. ( http://www.bbc.co.uk/blogs/bbcinternet/2011/02/bbc_iplayer_apps_coming_soon_t.html )

BBC에선 최근 모바일기기를 위한 iPlayer란 App을 제작중이며 이를 지휘하는 에릭 허거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OS 용으로 제작중"이라 했져. 그는 "iOS용은 그냥 만들면 된다 아주 단순하다…하지만 안드로이드를 위해 플래쉬를 이용한 제작에서는 일단 2.2에 맞췄다" 며 "여기에 플래쉬 10.1을 사용해야하는데 무리없는 영상플레이가되려면 파워풀 모바일 씨퓨와 와이파이 연결이 필수"라고 덧붙였다. 버츄얼머신에 플래쉬를 적용하는데 이처럼 초고사양 하드웨어스펙이 요구되면서 모든 안드로이드 모바일기기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래두 스티브 잡스의 "Never Ever Flash"가 잘못된 결정이라 할것인가…

comment : (5)

128bit   2011/02/24 02:59 [delete] Reply
xoom에서도 플래쉬는 빠지는군요...
아이패드 유저로서 괜히.... 기분좋다는...ㅡ,.ㅡ;;; ㅋ
뭐..저는 플래시의 필요성을 별로 못느낍니다만...
아이패드의 단점으로 플래시를 꼽는 사람들이 주변에 몇몇 있어서...

   

Joon   2011/02/23 12:48 [delete] Reply
잡스의 예지력과(?)과 그애 따른 일관성...
당장의 이익에 눈멀지 않는... 신념에서 벗어난 시장과 타협하지 않는...
이런 것들이 많은 실패를 맛보게 하면서도...
오늘날의 잡스를 만들어준...

   

Thinking   2011/02/23 12:33 [delete] Reply
사파리에서 플레쉬 block 시키는 방법
- 'Safari' >> '환경설정...' >> tab: '확장 프로그램' 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켜고 '얻기'를 선택한다.
- Ctrl-F 를 눌러 페이지 내 검색을 선택하고 "Flash"라고 넣어서 찾는다.
- "Plugin Customs"를 설치한다.
설치하고 나면 이제 플레쉬부분이 글씨로 나타납니다.
그 플레쉬를 실행시키려면 마우스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노트북 사용자에게는 필수가 되겠지요!
데탑도 로딩이 빨라져서 좋습니다~~~ ^_^

   

jp   2011/02/22 06:19 [delete] Reply
밧데리 귀신인것 만큼은 틀림없는 사실같습니다...ㅋ
이글 올리고 좀전에 존 그루버의 글이 등장했습니다. 그루보왈 "먼저 줌 타블렛의 플래쉬 기능을 빼고 출시하는 가장 큰 이유가...첫 출시에 통과의례인 전문가 리뷰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때 배터리가 쥐약되는 현상을 안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플래쉬를 뺀것같다"는 말을 하는 군여...ㅋㅋ
전문가 리뷰가 끝나면 나중에 플래쉬 넣어주는...그럼 소비자만 봉으로 안다는 이야기네요...ㅋㅋ

   

Espoir   2011/02/22 06:07 [delete] Reply
정말 플래쉬는 어려워 보입니다

기존에 선호하시는 입장에서는 강력한 툴과 코드 재사용.. 또 뭐가있을까요?

반대 입장에서는 인터페이스 일관성에서 배터리, 최적화, 비 표준 등

난제가 너무 많아 보이며 이러한 난제를 끌고 갈수는 있겠지만

뭐 IT에서 안 되는 것은 없다하니까요. 어도비가 그만한 힘도 없어 보입니다.

제가 어도비 사장이였고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때 잡스와 긴밀한 협조로

완벽한 최적화와 iOS 인터페이스 표준을 공유하고 OS종속적으로 협력한다면

다소 굴욕적이지만 애플을 힘입어 모바일세계에서 맹위를 떨치도록 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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